CaptureOne

Tip&Review | Capture One Brand Ambassador Q&A – Part II

페이지 정보

작성자 KPYOURS 작성일18-01-04 18:19 조회441회 댓글0건

본문

 


7e2b88f6a4069332549e1a5271a5d72a_1515055981_158.png 

Capture One Brand Ambassador Q&A – Part II  

 

페이즈원의 캡처원 브랜드 엠버서더에 대해 알아보세요. 저희는 Capture One 경험에 대한 느낌을 알려드리기 위해 저희의  Capture One Brand Ambassador 들에게 질문하고 대답을 받아왔습니다. 브랜드 엠버서더들은 많은 분야에서 단련되어온 장인들입니다. 어떤 부분을 좋아하실지 몰라 다 준비해봤습니다. 확인해보세요!

 

혹시 아직도 Capture One 을 안써보셨나요? 여기서 30일 무료 체험판을 다운 받아보세요!

 

John Schell

Capture One 으로 프로그램을 바꾸게 된 이유는?

제가 사진 업계에 입문하고 몇년 후, 저는 스튜디오안에서 촬영하는 법에 대해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모두가 그렇듯이 저는 온라인에서 많은 정보를 찾아 보았고, Capture One 이라는 프로그램에 눈길이 갔습니다. 연결 촬영에서 사람들이 사용하길 원하는 유일한 프로그램이더군요. 그때까지 저는 여러  옵션들을 시도해봤었는데,  문제 없이 테더링을 진행했던 적이 없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제 워크플로우는 스튜디오에서 쓰던 Capture One 에서부터  컬러 톤 맞추기, 컬러 그레이딩을 위한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촬영의 Capture One으로 확장 되었습니다. 제가 프로가 되고 광고 촬영 작업을 디지털 테크니션들과 하게 되면서부터 단지 Capture One 을 사용만 하는 것이 아니라 더 능숙해져야 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Capture One 의 첫만남은 어땠는지?

정직하게 말하자면, 처음엔 정말 느렸습니다. 제가 Lightroom 을 더 편안하게 느꼈기 때문이죠. 두 프로그램 사이에서 정말 많은 시간을 이리저리 왔다갔다했습니다. 처음에는 Capture One 의 틈 사이로 들어가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떻게 제가 원하는 색과 톤을 만드는지에 대해 배우며 저를 발전을 시켜왔습니다. 그땐 Lightroom 의 익숙함에 빠지기도 했었죠.

새로운 유저들에게 줄 수 있는 조언은?

진득하게 버텨보세요. 커브 툴을 배우는 것은 비탈길을 올라가듯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직하게 버티면서 Capture One 블로그를 통해 준비된 자료들을 이용하여 공부하면 절대로 실패하지 않을 겁니다. 여러분들이 Capture One 이 갖고 있는 힘을 발견하는 순간부터 이미지 편집의 새로운 세상이 열릴 것 입니다. 제가 훌륭한 예시죠. 

신의 한 수?

프리셋들을 집에 두고 어떻게 여러분들만의 룩과 스타일을 개발할 수 있을지 공부하세요. Capture One 만의 장점 중 하나는 프로그램에 포함되어있는 프리셋들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다른 프로그램과는 달리, Capture One 은 여러분들이 컬러 그레이딩과 컬러 톤을 잡는 것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여러분들만의 개인적인 스타일은 어떻게 빌드업하는지 공부하게 만듭니다. 제게 있어서 Capture One 을 사용하는 것은 단순히 포장되어 판매되는 제품을 쓰는 것이 아닌 이유입니다. 

절대 뒤돌아보지 않는다는 것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입니까? 

매우 흥미로운 질문입니다. 한편으로는, 뒤를 보지 않는다는 말은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증거겠죠. 거의 모든 케이스에서 좋은 의미로 뒤를 보지 않는다는 말을 쓸 겁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면, 내가 어디서 부터 여기까지 왔는지, 얼마나 왔는지 뒤를 돌아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리랜서 크리에이터를 직업으로 갖고 있는 분들은 종종 지칠 줄 모르고, 생색내지 않으며, 한 주에 7일을 노력하는 분들입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 관점에서 말씀 드리길, 일하다보면 내가 침체되어있다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중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7e2b88f6a4069332549e1a5271a5d72a_1515056301_2019.jpg
John 과 그의 작품들을 더 보시고 싶으시면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Quentin DéCaillet

Capture One 으로 프로그램을 바꾸게 된 이유는?

제가 처음으로 Capture One 을 쓰게 된 이유는 연결 촬영 기능 때문이었습니다. 경쟁사 프로그램들이 제공하는 기능들보단 훨씬 앞서있었습니다. 그래서 웨딩 촬영을 포함한 모든 워크플로우를 Capture One 으로 넘겼습니다. 커스텀이 가능하며, 컬러 에디팅 툴이 잘되어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스크린 앞에서 적은 시간으로 더 좋은 이미지 퀄리티를 얻어낼 수 있었죠.

Capture One 의 첫만남은 어땠는지?

Capture One 으로 넘어가는 것은 꽤 쉬웠습니다. 세션 베이스의 워크플로우가 잘 이해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커스텀이 가능한 인터페이스 세팅도 도움이 됐습니다. 제 워크플로우에 완벽하게 맞는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유저들에게 줄 수 있는 조언은?

소프트웨어를 여러분들의 입맛에 맞게 최대한 커스텀해보세요! 여러분들만의 키보드 바로가기 세팅을 설정하고 여러분들의 워크플로우에 맞게 작업공간을 디자인 해보세요. Capture One 은 가능한 최고의 이미지를 퀄리티를 얻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아주 쉽고 익숙하게 사용하면서, 여러분들의 창의력에 방해물이 되지 않도록 잘 사용해보세요.

신의 한 수?

커스터마이즈를 할 때에 꼭 자동화 기능과 일괄 적용 기능에 대해 알고 나서 진행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높은 수준의 이미지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캡처원 사용을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있나요? 

앞으로 다른 RAW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쓸 것 같지 않습니다. Capture One 은 저와 제 작업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카메라를 살 때에도 Capture One에서 지원하지 않는 카메라는 안사게 되더군요.

09-GALLERY-SMALL-2.jpg?resize=643%2C381&ssl=1

Quentin 과 그의 작품들을 더 보시고 싶으시면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Paul Reiffer


Capture One 으로 프로그램을 바꾸게 된 이유는?


처음에는 35mm DSLR 을 사용하다 Phase One 645DF+ 와 IQ280 시스템으로 넘어왔습니다. Lightroom 에서는 파일들을 핸들링할 수 없었습니다. 제 손이 고생을 했죠. 

Capture One 이 업계에 나타났을 때, 이미지 편집계의 다른 괴물이 나타난 것과 다름없었습니다. 워크플로우는 더 직관적이었고, 연색성 또한 우수했으며 인터페이스의 유연성도 제가 쉽게 작업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처음엔 DSLR 로 찍은 사진 편집은 Lightroom 으로, Capture One 은 순수하게 미디움 포맷 카메라로 찍은 사진만 편집해야지 라는 편견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에 익숙해지고 생산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그 편견은 부셔졌습니다. Capture One 과 함께면 플랫폼도 문제될건 없습니다.

 

또한 그 타이밍에 Adobe가 제가 익숙하지 않은 구독 형태로 변환이 되었었답니다. (제 파일들이 인질로 붙잡힌 상태로 매달 돈을 내는 시스템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바꾸는 선택을 하였고, 쉽게 완전히 넘어올 수 있었습니다.

 

Capture One 의 첫만남은 어땠는지?


정직하게 말하자면,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단 훨씬 쉬웠습니다. 늘 고통스러운 과정을 거쳐야만 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Lightroom 을 꽤나 오래 써왔습니다. 기본 기능들은 그만그만 했지만, Capture One 에 있는 추가적인 기능들이 짧은 시간동안 제 워크플로우에 스며 들어오면서 제가 Capture One 으로 넘어오는 것은 시간문제가 되었었습니다.

 

카탈로그와 세션 작업 방법은 학습곡선의 부분일 뿐이었습니다.(많은 새로운 유저들이 똑같이 생각할 겁니다) 하지만 Capture One 의 본질을 확인하면, 모든것이 매우 직관적으로 보이기 시작하고, 몇 번의 편집 세션을 통하여 전체의 시스템을 배우는 느낌이 들거에요.

 

제 솔직한 하나의 의문점은 어떻게 미디어, 자료 관리를 해야하는가 였습니다. 다른 플랫폼들에서도 많이 보이는 의문점들이죠. 하지만 Media Pro SE 를 알고 나서부턴 박스 클릭 한번으로 Phase One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유저들에게 줄 수 있는 조언은?


기초부터 다지세요.

 

Capture One 은 놀랍고 감탄스러운 기능들과 고급 편집 툴들이 한가득입니다. 하지만 “사진 작업” 이라는 것이 가장 우선이 되는게 기본이겠죠.

 

정말 많은 양의 무료 비디오 튜토리얼들과 프로그램을 공부할 수 있는 자료들이 Phase One 웹사이트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상황에 맞는 5분 짜리 에디팅 가이드, 워크플로우 설명, 쌍방향 소통을 통한 웹세미나도 있죠. 그러므로 저는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시작할 때엔 늘 이런 자료들을 가능한 많이 사용하라고 권합니다. 

 

또한, Capture One 과 사용하던 예전 소프트웨어를 “비교”하지마세요. (제가 가르쳤던 사람들중 결과물에 대해 고민하던 사람들에게 했던 이야기 입니다.) 캡처원은 이미지 편집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사람들이 만든 툴입니다. 제일 유연한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저는 전에 해왔던 그대로 작업하기 보단 추천하는 워크플로우 부터 배우기 시작하여 거기서 원하는 대로 바꾸어 가는 것이 시작점이라 생각합니다.

 

신의 한 수?


한번 프로그램이 편해지면, 여러분들의 스타일대로 작업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만약 건축물 촬영을 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중요한 툴은 렌즈 왜곡 보정 툴이 될 겁니다. 패션/뷰티 촬영을 하는 사람이라면 복잡한 컬러 밸런스 기능들이 중요 툴이 되어주겠네요. 어떤 스타일의 촬영을 하든 Capture One 에서의 작업공간과 워크플로우는 여러분들이 기본적인 것들이 편해지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부분입니다. 완벽한 작업을 위해 후 보정 작업 시스템을 만들어 놓는 것도 좋겠습니다. 

 

캡처원 사용을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있나요? 


저는 지금 최고의 이미지 퀄리티 아웃풋을 제공하는 카메라와 제 스타일로 진행되는 최고의 워크플로우를 갖고있습니다. 제가 찾았던 모든 장비들은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죠. 오래된 제품도 있고 신 제품들도 있을 겁니다.

그러므로, 결과물만 놓고 봤을 때, 저는 그 어떤 플랫폼으로도 다시 전환하고 싶은 이유가 없습니다.


PaulReiffer-1052x624_2.jpg?resize=643%2C381&ssl=1
Paul 과 그의 작품들을 더 보시고 싶으시면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Martin Bailey

Capture One 으로 프로그램을 바꾸게 된 이유는?

Capture One 이 제 레이더에 걸린지는 몇년 됐습니다만 잘 알진 못했습니다. 그래서 Capture One 을 직접 찾아 보기 전 까진 원래 쓰던 프로그램을 썼습니다. 데모 버전을 다운 받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이미지들을 Capture One 에 넣고 사용해보니, 저를 확 사로잡더군요. 

제 사진에서 이런 디테일은 전에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 작업에서 새로운 잠재력을 찾으니 소름이 돋았습니다. 한편으론 지난 10년간 제 사진의 포텐셜을 완전하게 끌어내지 못한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것에 대해 슬프기도 했습니다. 나중엔 제가 왜 Capture One 을 쓰려고 노력조차 안했는지 엉덩이를 차주고 싶더군요. 

Capture One 의 첫만남은 어땠는지?

제 워크플로우에서는 할 수 있는 한 일찍 작업들을 진행합니다. 후반에 시간을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에게 중요한 부분은 연/월/일 기준의 폴더 구조로 이미지를 정리하는 것입니다. 또한 파일을 불러올 때 이름을 바꾸는 것도 좋아하며, 카피라이트 정보 추가 등의 정리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는 Capture One 으로 파일을 보낼 때에 이러한 과정을 꼭 거칩니다. 

저는 흑백 사진 작업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정말 멋진 흑백 이미지들을 Capture One Pro 를 통해서 찾을 때 마다 우쭐합니다. 색 작업에 대한 완벽한 제어는 두말 하면 잔소리고, 제 사진을 TIFF 파일로 뽑아 내는데도 서드파티 플러그인을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최대한 오리지널 RAW 포맷 상태의 이미지를 그대로 보존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렇게 작업을 진행하면 처리 엔진의 업데이트로 인한 혜택을 꾸준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는 열정적인 이미지 프린터기도 합니다. Capture One 이 강력한 프린팅 기능들과 미디어 템플릿들을 갖고 있어서 서드 파티 장비들을 사용하지 않아도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프린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너무나 기뻤습니다.

Capture One 에서 제가 필요로 하는 걸 할 수 있단 것을 확인한 오후, 그 이후로는 프로그램을 교체한 것에 대해 전혀 후회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제가 평생 보지 못했던 디테일이 담겨져 있는 첫 이미지를 본 순간부터 빠져버렸습니다. 

새로운 유저들에게 줄 수 있는 조언은?

Capture One 은 여러분들이 여태 쓰셨던 소프트웨어들과는 많이 다릅니다. 여러분들의 요구사항들을 몰딩한 듯한 프로그램이며 하나만의 길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의 특정한 워크플로우에 맞게 커스텀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여러분들이 시작할 수 있게 모든것들이 준비되어 있지만, 유연성을 유지하면서 모든 가능성들을 확인해보세요. 예전 프로그램처럼 준비되어있지 않다고 할 수 없다 포기하지마시구요.

제가 Capture One 에서 첫 이미지를 본 후, 포기할 이유를 찾는게 아니라 제가 원하는 작업이 가능한 방법을 찾는 것이 제 목표가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Capture One 으로만 거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직 2-3 퍼센트의 작업물만 Photoshop 왕복 변환(round-trip)이 필요했었습니다. 더 이상 서드 파티 플러그인 들이 필요 없어지고, 제 순수 미술 작품 작업을 모두 Capture One 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제 디지털 워크플로우는 지금보다 더 좋아질 순 없을 것 같아 행복합니다.

아직도 Capture One 으로 넘어오지 못하셨다면, 그만 생각하시고 그냥 사용해보세요. 아마도 이 소프트웨어에 경의를 표하게 될겁니다.

신의 한 수?

시간을 투자하여 키보드 바로가기 키들에 대해 배우고 여러분들만의 워크플로우로 만들어 보세요. CMD + 시프트 키 + C 로 모든 조정 복사하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엄청난 시간절약이 됩니다. 제 이미지 세트를 통해서 세팅들을 다시 카피하고 조정하겠지만 이 기능을 시간을 절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 사진 작업은 프로세싱하는데 몇날 며칠을 소비했었습니다. 제가 Capture One 으로 갈아탄 후에는 하루에 몇 천장의 이미지를 맞닥뜨려도 하루만에 이미지 편집을 다 끝내고 집에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캡처원 사용을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있나요? 

제가 선택한 소프트웨어로 사진과 워크플로우에 불필요한 제한을 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쏟았습니다. 지금은 Capture One 을 사용하고 있으며, Phase One은 계속 스스로 를 혁신하며 시장에서 최고의 RAW 프로세싱 & 디지털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리라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Capture On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BP_Iceland_20140930_3133-copy.jpg?resize=643%2C381&ssl=1

Martin 과 그의 작품들을 더 보시고 싶으시면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Marie Bärsch


Capture One 으로 프로그램을 바꾸게 된 이유는?


제가 Capture One 으로 넘어가기 전에는 완전히 Adobe Ecosystem에 빠져 있었습니다. 제가 Capture One 의 훌륭한 컬러 핸들링 기술들을 알기 전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어떻게하면 더 빠르고, 더 쉽게 세션 베이스 작업을 할 수 있을지 였습니다. 저는 늘 다른 컴퓨터로 작업을 진행했으며 제 촬영 이미지들은 많은 외장 하드드라이브들에 나눠져 저장되어있었죠. 그러므로 제가 느꼈던 캡처원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이미지가  조정들과 설렉션 들로 엮여져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쉽게 이미지들을 전송할 수 있었습니다.

 

Capture One 의 첫만남은 어땠는지?


처음에는 크고 느린 카탈로그 대신에 세션을 베이스로 일하는 것이 많은 시간을 아끼고 더 효율적이라고 느꼈습니다. 프로그램을 꾸준하게 가지고 놀다보니 리터칭 작업을 하기 전에 제가 원하는대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훨씬 빠르게 말이죠. Capture One 과 함께라면 더 적은 단계로도 정확한 사진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새로운 유저들에게 줄 수 있는 조언은?

그냥 제가 했던 것을 얘기해 보겠습니다. 30 일 무료 체험판을 다운 받고 한동안 사용해보세요. 어느 만큼 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죠.

 

신의 한 수?


이미지를 컬러 그레이딩 할 때에 다른 툴 보다 컬러 휠 (Color Wheel) 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미지를 드라마틱하게 바꿔준다든지, 미묘한 변화를 주어 이미지를 더 돋보이게하는 많은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제 리터쳐는 그레인 시뮬레이션 툴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러한 툴들을 좋아하시면 유용하게 쓰실 겁니다.

 

캡처원 사용을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있나요? 


Capture One 을 쓰기 시작한지 3 개월 후, Lightroom 에서 사진을 편집해야 했던 적이 있습니다. Capture One에서 처음에 작업했던 RAW 파일이었는데, 같은 결과물을 얻어 낼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날 이후로는 캡처원 사용에 대해 어떤 의구심도 가지지 않습니다. 

 

MarieBarsch-1052x624_.jpg?resize=643%2C381&ssl=1 

Marie 와 그녀의 작품들을 더 보시고​ 싶으시면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Baber Afzal

Capture One 으로 프로그램을 바꾸게 된 이유는?

Capture One 은 엄청난 선명도 슬라이더를 갖고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블랙 계열 톤을 하나도 망가트리지 않는 슬라이더입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Photoshop 을 하지 않아도 이미지들을 정확하게 컬러 그레이딩 할 수도 있죠. 샤프니스를 최대로 끌어올려줄 수 있는 포커스 스태킹(focus stacking)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포커스 피킹(focus peaking) 기능도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Capture One 의 첫만남은 어땠는지?

처음에는 사용하기 까다로워 보였습니다만, 일주일을 만져보니 익숙해졌습니다. 카탈로그와 세션들을 어떻게 사용하는 지에 대해 배운 것이 제가 사진들을 관리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유저들에게 줄 수 있는 조언은?

보기만 했는데 겁먹지 마세요. 복잡해보일 수 있습니다만 왜 이렇게 세팅이 되어있는지 이해하는 순간부터 여러분들의 워크플로우는 발전할 겁니다.

신의 한 수?

이미지의 가장 어두운 부분들을 끌어내 작업중인 이미지에서 최대한의 정보를 끌어내 보세요. 선명도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최대한의 이점을 챙기는 것도 잊지마세요!

캡처원 사용을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있나요? 

프로그램의 컬러 그레이딩 능력과 선명도 슬라이더에 있는 많은 옵션들입니다. 

BaberAfzal-1052x624_1.jpg?resize=643%2C382&ssl=1
Baber 와 그의 작품들을 더 보시고 싶으시면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Capture One Brand Ambassadors 의 작품들과 프로필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www.phaseone.com/brand-ambassadors
InstagramFacebook 을 팔로우하여 더 많은 영감들을 얻어가세요!

David Grover

David Grover

David Grover 는 Capture One 팀의 일원으로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주제와 플랫폼에서  각종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David 는 Capture One 웹세미나 또는 YouTube 채널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Follow David Grover

- November 16 2017
By David Grover

PROMOTION

IQ 150MP XF Kit PROMOTION
KPYOURS 공식인증 프리미엄 중고디지털백 PROMOTIO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