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tureOne

Tip&Review | 인물 사진에서 연극적 요소 찾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KPYOURS 작성일18-07-26 10:50 조회61회 댓글0건

본문

 

Published on February 21, 2018 

인물사진에서 연극적 요소 찾기   

with Jay Brooks  

 

Blog_featured_JayBrooks_1.jpg

 

 

셀럽들의 사진들은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친숙한 얼굴의 순간을 잡아낸 인상 사진을 보면 독특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죠. 여기에 친밀한 순간에 무언의 메시지를 잡아내 스페셜한 ‘룩’을 실현시키는 재능 있는 포토그래퍼들이 있습니다. 순간적인 매력을 영원히 간직하는 사진들은 그걸 보고있는 사람들을 매혹시킵니다.  

 

 

Blog_JayBrooks_2.jpg

 

 

Jay Brooks 의 과거는 연극에 대한 열정과 암실에서 보았던 마법에 대한 학술적 관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본래 영화와 연극을 위한 세트 디자이너로서 이 쪽 분야를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사진에 관심을 쏟기 전까진 말이죠.  그는 그의 공부를 끝내고 포토그래퍼 어시스턴트로서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Jay 의 커리어가 시작된 겁니다. 그 커리어는 아직도 연극에서 배운 교훈들과 팁들을 반영하고 있죠. 

 

 

“제 인물 촬영 세션을 보시면 연극적인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포토그래퍼와 피사체 사이에서 춤 같은 상호작용이 진행되죠. 

저는 춤을 좋아하고 얼굴들을 좋아합니다. 

반응이 없는 피사체는 촬영을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습니다.” 

 

– Jay Brooks

 

 

 

저희는 Jay Brooks 와 대화를 나누며 그의 스타일과 영향력, 그리고 어떻게 프로패셔널 포트레이트 포토그래퍼가 되었는지, 어떤 것이 그를 이끌었는지 등을 들 을 수 있었습니다.

 

 

| 어떤 부분이 당신의 인물 촬영 스타일을 유니크하게 만들어주는지?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것은 스토리텔링 부분과 좀 더 관련이 있다 생각합니다. 제 작업에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야기가 있는데, 약간 어두운 유머들 입니다. 저는 마치 무엇인가 펼쳐지는 순간 걸어 들어오는 느낌을 주는 이미지를 좋아합니다. 아마 이 또한 연극적 배경일 겁니다. 저는 제가 세트장을 디자인 했을 때와 같은 방법으로 사진을 찍을 때에도 스케치를 하고 스토리보드를 만든답니다.

 

 

Blog_JayBrooks_3.jpg

 

 

저는 많은 배우들을 촬영해왔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늘 제가 촬영 의도, 방향 또는 배경 스토리를 알려 주었을때에 최고의 모습을 선사했습니다. 배우들은 멈춰있는 사진 속에서도 캐릭터를 연기하고 싶어하고, 스토리가 있는 아이디어가 그들에게서  최상의 결과를 이끌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연극이 의상, 소품, 이미지 안의 긴장감 등의 요소들에 있어서 더 넓게 생각할 수 있게 저를 가르쳤으며, 어떻게 이들이 충돌하면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지 알려주었다 생각합니다.” 

 

 

“아이디어를 위해서 그냥 사진만 찾아보려고 하지 마세요. 

제 베스트 아이디어들 중에 몇몇은 그림 작품을 보면서, 영화를 보거나 실생활중에서 볼 수 있는 것들에서 왔습니다. 

이 아이디어들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 제 작업에 물들였죠.”

 

 

| 당신의 연극에 대한 배경을 제외하고, 당신의 스타일은 어디서 영향을 받았는지?


“저는 알프레드 히치콕 (Alfred Hitchcock), 스탠리 큐브릭 (Stanley Kubrick), 마틴 스콜세지 (Martin Scorsese) 같은 훌륭한 영화 감독들에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들이 만든 영화 대부분은 그냥 틀어놓고 어느 시점에서 일시 정지를 해도 그 자체만으로 훌륭한 사진이 됩니다. 저는 패션 사진들도 많이 봅니다. 단순하게 스타일링만을 위해서가 아니고 더 많은 스토리텔링을 위해, 그리고 그들의 알려지지 않은 시선들을 같이 확인하기 위해 말이죠. 저는 기 부르댕 (Guy Bourdin), 어윈 블루멘펠드(Erwin Blumenfeld), 그리고 헬무트 뉴튼 (Helmut Newton) 를 좋아합니다. 저는 70 년 대, 80 년 대의 앨범 아트를 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힙그노시스 (Hipgnosis) 같은 디자인 그룹들은 정말 말도 안되는, 영감을 주는 이미지들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  

 

 

Blog_JayBrooks_4.jpg

 

 

| 이번 시리즈의 셀럽 인물사진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이번 인물 사진들은 모두 영국 독립 영화제 (British Indepedent Film Awards) 의 무대 뒤 임시 촬영 스튜디오에서 작업한 것들입니다. 셋업에는 시간을 충분히 쓸 수 있었지만 팝-업 (Pop-up) 포트레이트 스튜디오 이다보니 작업 공간은 한정적이었습니다. 저는 이런 시상식 / 영화제 셋 업을 이미 몇 번 경험해본 상황이었지만, 이런 상황에서는 촬영을 진행할 각 셀럽들마다 불과 몇 분도 안되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제 어시스턴트와 저는 세 개 또는 네 개의 앵글로 촬영을 준비하며 이미 알고 있는 조명 세팅을 약간씩 비틀어서 어떤 상태가 이 사람에게 잘 먹힐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셀럽들이 스튜디오에 도착할 때마다 이 모든 것을 촬영에 적용하죠. 촬영 중에는 이들이 무엇을 입었는지, 얼마나 키가 큰지 확인하며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어떤 것이 최상의 선택인지 생각하며 작업을 진행합니다." 

 

 

“촬영을 할 때 무엇인가 비현실적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탠리 투치 (Stanley Tucci) 와 맥신 피크 (Maxine Peake) 가 옆에 줄을 서서 촬영을 기다리고 있을 때에는 

제 자신을 꼬집으며 이게 꿈인가 생시인가 확인까지 했어야 했거든요!”

 

 

Blog_JayBrooks_5.jpg

 

 

| 특별한 경험으로 마음속에 자리잡은 인물 사진 촬영이 있었는지?

 

“얼마전에 롤링 스톤즈 (The Rolling Stones) 의 로니 우드 (Ronnie Wood) 와 오후를 같이 보낸 적이 있습니다. 런던에 있는 그의 집에 오직 저와 제 어시스턴트만이 있었구요. 약간의 조명과 훌륭한 배경음악이 흐르고 있었죠. 그는 젠틀 그 자체였고 저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했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이런 것 때문에 제가 포토그래퍼가 되고 싶었던게 아니였나 모르겠네요.”

 

 

| 누군가 프로패셔널 포트레이트 포토그래퍼가 되기 위한 최고의 팁을 물어본다면 어떤 대답을 해주려는지?

 

“우리 모두 매일 매일을 사진을 마스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이 일은 절대로 쉬워질 수 없습니다. 아마도 그래서 이 일을 너무나도 사랑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손을 뻗어도 닿지 않으니까요! 여러분들이 이 일을 시작하게 된다면, 여러분들의 주변과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것들에 집중하세요. 아이디어들은 이것들을 촬영할 때에 여러분들을 통해 쏟아지듯 나오게 될 겁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여러분에게 맞는 사진술을 배울 수 있으실 겁니다. 저는 35 mm Contax T2 를 늘 제 주머니에 넣고 다닌지 15 년 정도됐습니다. 대부분 제 친구들을 촬영한 것이지만 이를 통하여 35 mm 프레임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웠습니다. 태양광이 내리 꽂는 직광에서 촬영하는 법, 형광등 아래서 촬영하는 법, 흐린 날 또는 비오는 날 촬영하는 법, 여러 사람 또는 한 명을 촬영하는 법 등 다양하죠. 이렇게 정말 많은 사진들이 저에게는 스케치 북 또는 참고 서적을 잔뜩 갖고 있는 도서관이 되어 인물 사진을 위한 영감이 되어주었습니다.”



Blog_JayBrooks_6.jpg

 

 

“제가 생각하기엔 여러분들이 어느 순간에는 ‘내가 무엇을 제일 잘하는가?’ 를 결정해야 되는 타이밍이 올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남들 보다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작업이 무엇일까 결정을 하겠죠. 이런 것들을 구분할 수 있고, 좀 더 확실한 방향성을 가지고 작업에 집중한다면, 분명 더 강력하고 사람들이 더 알아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꼭 거쳐가야 되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3 년 또는 4 년 주기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포토그래퍼 또는 화가 그리고 영화 감독 리스트를 크게 만듭니다. 

그리고 제가 그들의 어떤 작품을 좋아하는지 정확히 적죠. 

완성된 리스트를 확인했을 때, 자주 등장한 단어들을 모두 적고, 

제가 앞으로 시도하고 만족시켜야하는 앞으로의 모든 작업들에 대한 간단한 노트를 만듭니다.” 

 

 

| 인물 촬영을 할 때, 당신의 기본적인 워크플로우에 대해 이야기 해줄 수 있는지?

 

“원하는 대로 조명이 세팅되면 저는 카메라에 CF 카드를 넣고 직접 테스트 촬영을 진행합니다. 여러 앵글들과 포즈를 시도해보죠. 제가 원하는 그림이 어느 정도 만들어졌다 생각이 들면, 그 때 카메라를 노트북에 연결하여 테더링을 합니다. 이미지를 클로즈업하여 디테일,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체크합니다. 그런다음 그레이딩을 확인하고 이 세션에서 생각했던 저희의 느낌들을 사진에 적용시켜봅니다.

 

저는 촬영을 진행할 때에 노트북을 보고 있는 저희 크루에게 집중을 안하려고 노력합니다. 촬영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우리가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을 다 같이 보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며, 아이디어들을 직접 시도해보는 것도 매우 훌륭한 일입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인가를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Jay-Brooks_avatar.jpg

by Jay Brooks

 

인물 사진 작가인 Jay Brooks 는 원래 Wimbledon School of Art 에서 영화 & 방송 세트 디자인을 전공하였습니다. 하지만 90 년대 중반에 다녀왔던 미국 로드 트립 이후, 그는 진심으로 사진에 빠져버립니다. 그가 연극 공부를 한 것이 그의 사진 스타일과 작업 방식에 대한 계속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Jay 의 로케이션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디테일에 대한 예리함, 스토리보딩과 소품들이 그의 어두운 유머와 어우러져 그의 인물 사진에 유니크함을 만들어냅니다.  

 

 

PROMOTION

IQ 150MP XF Kit PROMOTION
KPYOURS 공식인증 프리미엄 중고디지털백 PROMOTIO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