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tureOne

Tip&Review | 스타일을 이용하여 RAW 파일 꾸미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KPYOURS 작성일18-08-02 16:54 조회289회 댓글0건

본문


Published on July 19 2018
스타일을 이용하여 RAW 파일 꾸미기
with Pratik Naik


Hero-Image-1.jpg


광고 / 편집 사진 리터쳐인 Pratik Naik 가 공유하는 그의 스타일 워크플로우를 이번 튜토리얼에서 배워보세요!

스타일(Styels)은 여러분의 작품을 색의 새로운 영역으로 이끄는 역할을 합니다. Pratik 은 새로운 Latitude Styles 을 보여드릴 뿐만 아니라, 실제 워크플로우에서 스타일들을 사용하여 어떻게 새로운 / 오래된 파일들을 짧은 시간 내에 다시 살려내는지 보여드리고 알려드리려 합니다! Latitude Styles 에 대해 프리뷰와 어떻게 스타일들을 취향과 비전에 맞추어 조정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스타일들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여길 클릭해주세요.



 

제가 Capture One을 사랑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컬러, 색 "  입니다. 저는 컬러를 사랑하고 이것으로 할 수 있는 일 또한 좋아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풍부하고 생기가 넘치는 톤에서 파일을 렌더링합니다. 파일을 편집할 때 쓰는 툴들로 이미지를 어루만지죠. 예를 들어 컬러 에디터 (Color Editor) 를 사용하여 창의적인 편집도 할 수 있고 컬러 밸런스 툴 (Color Balance Tool) 을 이용하여 엄청 재미있는 컬러 그레이딩도 할 수 있답니다.

 

리터쳐로서 저는 저희가 컬러 그레이딩을 해야할 때 클라이언트와 직접 소통합니다. 종종 저에게 필요한 것들을 제공해주죠. 툴들에 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클라이언트들에게 특정한 룩을 얻기 위해 RAW 파일을 어떻게 수정할 수 있는지 그 가능성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행 사진 같은 간단한 작업일지라도, 파일이 갖고 있는 여러 가능성을 보고 있으면 꽤나 재밌답니다!


최근에 Capture One 에서는 새로운 스타일 시리즈인 Latitude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두 가지 패키지로 구성된 Latitude 시리즈는 Latitude | Deep Forest 와 Latitude | Sunbound 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 스타일들은 풍경을 위한 스타일로 이름이 지어졌지만 저는 패션 사진들에 적용하면 어떤 느낌인지 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실제로 스타일 작업을 진행하면 어떻게 나올지, 제가 좋아할만한 스타일인지, 스타일을 다루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워크플로우인지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본격적인 설명 전에, Ausra Babiedaite 님에게 특별한 감사를 드립니다. 정말 엄청난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시작해볼까요! 일단 여기 아무런 조정이 적용되지 않은 RAW 파일이 있습니다. 


 

Raw-File.jpg

 

 

저는 oat DF-07 스타일을 정말 좋아합니다 - Deep Forest 세트의 Schwarzwald 입니다. 이 스타일은 깊고 풍부한 모노톤을 탁월한 톤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DF-07-Schwarzwald-from-the-Deep-Forest.jpg

 

 

하지만 이미지 효과가 여러분들의 입맛에 맞지 않고 여러분들은 원래의 톤에서 노치를 조금 낮추고 싶다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스타일을 우-클릭 한후 레이어를 추가하세요. 그리고 나서는 여러 방법으로 이미지를 가지고 놀아보시면 됩니다! 

 

 

1. 첫번째로는 레이어의 투명도(opacity)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Capture One에 이 기능이 업데이트된 후로 저는 온갖곳에 레이어를 가져다 붙여쓰고 있습니다!! 투명도 조절 능력은 사랑입니다.

 

 

layer_opacity.png 

 

 

2. 또한 여러분들은 엔진 화면 아래 부분을 확인하시고, 그 룩을 만들고 수정하기 위해   정확히 어떤 설정이 사용되었는지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 커브 화면을 보면, 약간의 페이드를 추가하면서 미드톤과 쉐도우를 깊게 수정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수정도 가능하여 원한다면 페이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curve.png

 

 

3. 이제 컬러 에디터 (Color Editor) 부분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여기 보시면 많은 추가 툴 (put in) 들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 변수값(parameter) 들을 이용하여 쉽게 색조 (hue) / 채도 (saturation) / 광도 (lightness) 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해보세요! 

 

 

color_editor.png

 

 

이렇게 스타일을 사용하는 것은 여러모로 좋은 스타팅 포인트가 될 수 있고, 여러분을 알릴 수 있는 그 무엇인가를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몇몇의 보정 툴들과 함께라면 실제로 제가 하는 것은 약간의 리터칭 정도랍니다. 편리하죠. 

 

 

 

Final_2.jpg

 

 

스타일 (Styles) 작업에 대해 더 아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스타일을 이용하여 작업하기

 자신만의 스타일 만들기

 

 

스타일 & 프리셋 (Styles and Preset) 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여서 유저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Pratik.jpg

by Pratik Naik 

 

Pratik 은 광고 / 편집 사진 하이-엔드 리터쳐로서 픽셀 하나 하나에 열정을 담는 사람입니다. 리터칭에 대한 집착은 그에게는 열정이자 직업이죠. RAW 파일의 잠재력을 이용하여 성과를 이루어내는 것은 큰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이 기쁨은 모든 분야의 포토그래퍼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부분에서 옵니다. 같이 협력하며 만든 노력에서 오는 기쁨이죠. 이들은 그들의 RAW 파일로 작업을 진행하는 Pratik 에게 신뢰를 느끼고, 그는 그들이 상상하는 것들로 파일을 만져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PROMOTION

구형 백 보상 특판
PhaseOne 공식인증 PreOwned 프로모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