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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Q4 150MP Achromatic로 흑백사진의 美를 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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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케이피유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5-08 01:31 조회37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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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loring the beauty of black & white photography with the IQ4 150MP Achromatic

with Marc Koeg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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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을 찍는 이유

 

제 삶의 경험을 가족, 친구, 그리고 나머지 세계와 공유하기 위해 사진을 찍습니다. 제 카메라는 수십개 나라로 저를 데려갔고 많은 문을 열어 주었습니다.  그것은 저를 낯선 이들로 하여금 그들의 삶에 초대하여 이끌었습니다. 사진 촬영이 없었다면, 기억에 남을만큼 재미있고 영감을 주는 모험들을 그냥 놓쳤을 것입니다.

여행이 목적지보다 훨씬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을 즐겨야 하고, 그렇게 하면, 사진이 여러분을 찾을 것입니다. 저는 몇몇 프로젝트와 여행을 미리 계획하지만, 가능한 한 자주, 저는 제 앞에 주어진 것에 응답하고 반응하는 것을 즐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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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미학

 

제 사진 스타일은 흑백이며, 최소 조용하고 섬세한 미술 풍경과 건축 사진입니다. 

주어진 장면, 주제 및 장소를 표현하기보다는 해석에 관심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제가 흑백작업을 하기로 선택한 이유입니다. 

약 20년 전에 사진을 진지하게 탐구하기 시작한 이후로 흑백작업과 사랑에 빠져 있습니다. 

물론, 수년에 걸쳐 몇 번 색상을 바꾸어 사용해 봤지만, 흑백이 더 표현력이 풍부하고 신비스럽다고 느껴집니다.

흑백은  컬러사진보다 훨씬 더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컬러 정보를 전혀 기록하지 않는 무색의 디지털 카메라를 소유하는 것은 흑백 사진 작업에 흥분되는 모든 사진 작가들의 꿈이 실현되는 것입니다.

색깔의 부재는 내 작업에 대한 명백한 방향을 제시하고 내 마음을 자유롭게 하며 집중시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무색의 흑백전용 카메라 선택이 창조적 기회를 제한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색깔이 쉽게 변형될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저에게는 이러한 한계가 창의력을 증진시킵니다.

너무 많은 장비를 가지고 나가는 것과 비슷합니다. 

너무 많은 선택은 실제적으로나 창조적으로 마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특정 장면의 색상이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해 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며 후반 작업의 전환 작업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흑백 필름을 로딩하는 것과 정말 흡사합니다. 현장에 나가기 전에 선택을 합니다..

흑백 사진에만 집중하기로 선택한 것 외에도, 후반작업을 통해 현장에서 만든 것을 향상시키고, 내 미학에 맞추어 장면을 더욱 향상시키고 해석합니다. 

포스트 프로덕션은 실제로 제 이미지들이 함께 모이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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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르웨이 여행

 

노르웨이 북부 로포텐(Lofoten)과 센자(Senja)로 10일간 여행을 떠나기 바로 며칠 전에 새로운 IQ4 150MP Achromatic Digital Back을 받았습니다. 

로포텐(Lofoten)은 극적인 봉우리, 넓은 바다, 보호중인 만, 해변 및 훼손되지 않은 땅을 가진 독특한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최근 몇 년동안 이 지역은 사진 작가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Lofoten 북쪽에 위치한 Senja는 노르웨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입니다. 

울퉁불퉁 거친 지형을 제공하지만 더 멀리 떨어져 있고 덜 발달 된 느낌을 줍니다. 울퉁불퉁한 지형은 도전적일 수 있지만 좋은 품질의 스노우 슈즈가 여러분을 접근할 수 있게 해 줄것입니다. 

제가 방문하는 동안 많은 눈이 내렸고 사진 작가는 훨씬 적었습니다. 

말할 필요도없이, 저는 둘 다 행복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독특하고 개인적으로 의미있는 사진을 만들려는 의도가 있다면 Lofoten과 같은 인기있는 장소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방문하는 동안 자주 가는 사진촬영지는 되도록 대부분 피했지만, Lofoten의 가장 상징적인 전망중 하나인 Hamnøy에서 들르기로 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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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all about the big (and small) details

궁극적으로 저는 흑백 사진촬영에 대한 전념하는 것뿐만 아니라 탁월한 해상도와 이미지 품질을 위해 Phase One IQ4 150MP Achromatic을 선택하였고, 

또한 우수한 인쇄 품질을 제공합니다. 
 

저는 다양한 크기의 미술품을 제공하지만, 큰 요인으로 볼 때 큰 사이즈(40인치 이상)가 작은 것보다 더 비쌉니다.  이것은 고해상도 및 품질을 제 작업에서 필수적인 요인으로 만듭니다.

고해상도를 사용하면 크롭 작업에서도 보다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으므로 대부분의 작업이 사각형 또는 파노라마 형식인 경우 중요한 장점입니다.

이전 카메라 시스템에서는 적절한 이미지 해상도를 유지하기 위해 이미지를 파노라마로 스티칭해야만 했습니다. 
 

IQ4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단일 노출을 사용할 수 있지만 프레임 병합은 이제 벽화 크기 인쇄 또는 그 이상으로 가장 유용합니다.

제 사진 중 상당수는 몇 초에서 1 시간을 넘는 장시간 노출을 사용하여 만들어 졌습니다. IQ4 150MP Achromatic은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 본 모든 디지털 카메라 중에서 가장 작은 노이즈와 가장 높은 화질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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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화의 유연성

저는 동일한 IQ4 150MP Achromatic Digital Back을 두개의 다른 카메라 시스템과 함께 사용합니다.

Phase One XF 카메라 시스템은 매우 견고하게 제작되었으며, 제가 겪은 몇가지 매우 어려운 조건을 극복한 휴대성이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오토 포커스와 웨스트 레벨 파인더 덕분에 어떤 핸드헬드 촬영상황에서도 휴대성에 적합합니다. 

또한 위치를 처음 탐색할 때나 망원 렌즈가 필요할 때도 선택이 용이합니다.

신속하고 직관적인 작업을 가능하게 하므로 창조하는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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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용하는 또 다른 시스템은 Rodenstock 렌즈가 장착된 Cambo WRS 테크니컬 카메라입니다. 여러가지 면에서 이 카메라는 XF와 정반대이며, 그 안에 가치가 담겨 있습니다. 

이 카메라는 매우 컴팩트한 형태로 모든 렌즈의 시프트 이동을 제공합니다.

이 전환을 사용하여 라인을 보정하고 렌즈 이미지써클 안에서 이동하는 센서(디지털 백)로 "완벽한" 파노라마 이미지 생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23mm까지 사용가능한 놀라운 광각 렌즈도 있습니다.

Cambo는 오토 포커스 및 측광 기능이 없는 완전한 수동 카메라 시스템이며 삼각대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작동하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지만, 저는 그런 종류의 느리고 신중한 작업 흐름을 즐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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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작업 - 미적 마무리

 

영화 사진 작가로 시작하여, 저는 '카메라로 찍어 보자'는 목표로 디지털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이러한 접근 방식이 바뀌었지만, 저는 여전히 카메라 안의 최종 시야에 최대한 가까워 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크로매틱 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카메라에서 흑백을 바로 꺼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완전히 변환 단계가 생략되기 때문에, 훨씬 더 빨리 처리작업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Capture One을 사용하여 RAW파일을 처리합니다. 

대부분의 사진에서 RAW 조정이 간단하며 노출, 높은 동적 범위 제어, 크롭 및 원근 보정만 포함됩니다. 부분 조정을 포함한 대부분의 무거운 리프팅 작업은 바로 Photoshop으로 들어갑니다.

 

한 가지 예외는 제가 현장에 있을 때 주어진 사진에 대한 조정 기회를 빨리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경우입니다. 

Capture One에는 응용프로그램을 떠나지 않고도 빠른 피드백과 놀라울 정도로 높은 품질의 조정이 가능한 우수한 로컬 조정 도구(레이어라고도 함)가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이 중요할 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hotoshop에서 생성되는 대용량 파일로 인해 느리게 실행되는 노트북이 있을 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가능한 최고의 인쇄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저는 표현보다는 해석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제 미학의 일부는 일명 디지털 노이즈 입니다.

저는 Arga Rodinal에서 물을 1:10으로 희석시켜 Kodak TRI-X400필름을 현상하곤 했습니다. 그 희석작용은 높은 경도와 날카로운 모서리를 지닌 뚜렷한 입자를 생성했습니다. (진흙투성이가 아닌 고감도의 특성인 더 큰 입자)

오늘날 디지털 그레인을 적용함으로써 유사한 미적 감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름다운 프린트를 만들어 내며, 눈이나 구름 한점 없는 하늘처럼 특징없는 부분에 약간의 질감을 더해 줍니다. 

제 짧은 소견으로는, 그것은 감동적인 프린트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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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see more of Marc’s work, visit: www.marckoege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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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Marc Koegel 

독일에서 태어난 Marc는 1996년 경제학 학위를 받기 위해 캐나다로 건너갔습니다. 12살에 아버지의 카메라와 암실작업을 물려받게 되면서 사진 촬영에 진지하게 임해 왔습니다. 흑백의 장노출 풍경과 건축 사진이 널리 전시되어 IPA, PX3 , Spider Awards 및 Epson Pano Awards와 같은 많은 국제적인 상을 받았습니다.  Marc는 또한 전 세계에서 워크샵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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