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카메라 정보

|

iXG 카메라시스템을 이용한 저널의 디지탈 워크플로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케이피유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10-08 13:22 조회361회 댓글0건

본문




Journal digitization workflow with the iXG Camera System

-  iXG 카메라시스템을 이용한 저널의 디지탈 워크플로우 

 

ebook으로 소개되었던 미국 남서부 횡단편을 마친 후 저희는 작가인 크리스챤 페처로부터 손으로 기록한 여행일지를 건네 받았습니다.

일지에는 그의 여정이 그림과 이야기로 구도에 대한 그의 생각과 색상 그리고 카메라 세팅 스냅사진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 여행일지를 페이즈원 사진작가이자 테스트 엔지니어인 마크 멜고사에게 전달하여 iXG카메라시스템으로 

디지탈 작업을 의뢰하였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디지탈 작업의 워크플로우와 문화유산작업 (Cultural heritage) 작업시 바람직한 이해와

책임 그리고 자세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iXG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부탁드립니다.
iXG의 무엇이 평판워크플로우에 기여 하였을까요 다른 솔루션은 그렇지 못할까요?

다른 솔루션과의 주요한 차이점은 렌즈를 정확한 위치에 둘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각의  페이지들을 빠르고 장확하게 캡쳐할수 있습니다.
캡쳐원 Capture One CH 프로그램의 도구들을 이용하면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끝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미국 서부 일지의 디지탈 작업과정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겠어요?

이 작업에 들어가기전 테스트 엔지니어의 입장에서 현재 테스팅하는 장비에 따라 큰 영향을 받았었습니다.
이 일지의 디지탈화 작업은 iXG와 PPI 어시스트 기능을 테스팅의 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iXG(이작업에서 적합한 카메라)를 제외하고, 우리는 CH 솔루션에서 특별한 카피스탠드와 홀더 그리고 조명을 채택하였씁니다.
대형 포멧 (18x24cm) 필름 캡쳐 스테이지와 함께 페이즈원 RSP 플로어 스탠딩 카피스탠드를 사용하여 일지를 평평한 상태로 유지하게 
했습니다.  이 독특한 사용으로 많은 활용성을 보여주는데 이 하나의 솔류선으로 플랫아트, 바운드 매터리얼, 필름과 다른 다양한 형태 및 
재질의 크기 모두를 연결하여 줍니다.
그러나 대규모 프로젝트의 경우 목적형 솔루션이 가장 효과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게 되는데, 제가 작업한 어떤 바운드 매터리얼 작업
에서와 같이 저는 이번 작업도 세심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책이 만들어지는 방식 대문에 조금은 어려운 점은 있습니다. 무조건 제본이 되지 않는것이 필요합니다만 페이즈원이 제공하는 툴로 
바인딩 된 것들도 큰 어려움 없이 평판화가 가능하도록 해 줍니다.

또한 일지를 정확하게 캡쳐하기 위해서 균일한 빛을 얻는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했던 평판화가 균일한 빛을 받을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를 했습니다.
이 균일화된 빛은 정확한 초점과 결합하여 놀라울 만큼 선예도가 있는 이미지를 얻게 해 줍니다.
일단 일지와 캡쳐할 조명의 설치가 끝나면, 캡처원 CH로 iXG를 연결하여 촬영을 히야 합니다. 캡처한 후에는 저는 이미지의 각각의 
모서리를 색상 판독값을 사용하여 색상과 휘도를 조절합니다.
LCC 도구로 이 값들을 정상화하여 균일한 조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노출 정밀 튜닝과 화이트 밸런스 보정을 적용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iXG에서 나오는 색상은 매우 뛰어납니다.

일단 결과가 만족스러울 경우 그 다음 페이지들의 작업을 반복하면 됩니다.
캡쳐원 CH의 마이크로 포커스 조정을 통해서 시간절약을 하며 각 이미지마다 선예도 높은 완벽한 이미지를 확보하게 됩니다.
캡쳐원의 ‘copy from last’ 기능을 이용하여 색상, 휘도, 노출모두 일관적으로 유지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오토크랍 기능으로 이미지 캡쳐후 쉽게 배치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행일지에 하나의 디지탈화 작업에 불과합니다만.

페이지마다 쉽고 빠르게 이상적인 워크플로우를 만들수 있었고, 이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면 
작은것 부터 큰 바운드 컬렉션의 디지탈화 프로젝트까지 모든 면에서 이상적일거라 생각합니다.

보너스팁:
저는 페이즈원의 어토컬럼 카피스탠드의 오토PPI기능을 사용 할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해상도를 얻을 수 있어 워크플로우의 능률을 더욱 향상 시킬수 있었습니다

ebook-journal-735x1024.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