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 REVIEW

Camera | The Technical Elegance of Broken Heart ‘상심, Broken Heart’ 에서 보는 기술적 우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KPYOUR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6-18 12:01 조회315회 댓글0건

본문

 

Published on May 18, 2018

The Technical Elegance of ​Broken Heart ‘상심, Broken Heart’ 에서 보는 기술적 우아함 

with Paloma Rincon 

  

 

Blog_Paloma_featured.jpg


Paloma Rincon 은 스틸라이프 사진작가로서 스페인, 마드리드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최근 작품인 매력적이고 혼란스러운 ‘상심’ (Broken Heart) 은 얼린 꽃을 가지고 하이-스피드 사진 기술들과 조합하여 말로는 다 표현 못할 우아함을 갖춘 사진을 창조해냈습니다. 저희는 Paloma 에게 그녀의 영감과 워크플로우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흥미로운 이번 프로젝트에선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Phase One XF 100 MP Trichromatic 카메라 시스템으로 촬영되었습니다. 

 

   

Blog_Paloma_02.jpg

 

 

Q. 본인과 본인이 얻는 영감의 원천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A. “저는 마드리드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정물 포토그래퍼입니다. 저에 대해선 그래픽적이고 장난기 많으며 현대적인 접근법으로 알려져 있다 얘기할 수 있겠네요. 제 작업 분야들은 다양한 인터내셔널 프로젝트들이라 굉장히 다양한 편인데, 광고와 편집 쪽 그리고 실험적인 개인 프로젝트들을 하고 있습니다. ‘상심, Broken Heart’ 처럼 말이죠.”  

 

“제 프로젝트들에 대한 영감은 예상치 못한 상황들, 일상생활 중에서 구체화 / 현실화 되는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평범함 속에서 심상치 않은 것들, 보기 드문 대단한 것들을 보려했었죠. 제 주변에 있는 색감들이 될 수도 있고, 자연이 만든 아름다운 디자인이 될 수도 있으며, 평범한 물체들의 질감이 될 수도, 물리적 세상 안에서 일어나는 간단한 빛들의 상호작용, 교차들이 될 수도 있답니다.” 

 

 

Blog_Paloma_01.jpg

 

 

Q. 무엇이 프로젝트 ‘상심, Broken Heart’ 을 찍을 수 있게 영감을 주었나요?

 

A. “ ‘상심, Broken Heart’ 는 꽃의 본질적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꽃은 정물 사진 에서 빠질 수 없는 장르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저는 제 호기심을 가지고 사진을 찍으려 하는데 새롭고 흥미로운 접근을 시도하며 촬영에 임하고 있습니다. ” 

 

 

Blog_Paloma_03.jpg

 

 

“저는 언젠가 액체 질소 기술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어보고 싶어했었는데, 기술적 도전과 세심한 아트 디렉팅의 조화가 ‘상심, Broken Heart’ 에서 훌륭한 균형을 이루었다 생각합니다. 저는 Madrid PhotoFest 워크샵에서 액체 질소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꽃을 얼려 부서지기 쉬운 상태의 물체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새로운 테크닉은 저에게 무척 많은 영감과 흥미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다음에 무슨 일이 벌어질지 도저히 예상이 안됐었거든요!”

 

 

 

 

Q. 일반적으로 미디움 포맷, 특히 고해상도가 빠른 속도가 요구되는 이미지들을 촬영할 때엔  작업을 복잡하게 만든다는 설이 있는데, 본인이 생각하기엔 어떠신가요? 

 

A. “정밀함의 문제입니다만, 이것은 미디움 포맷 카메라에만 국한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빠른 속도의 이미지 촬영은 많은 일들이 요구되는 작업으로서 정밀하게 튜닝된 장비들을 필요로 하고, XF 100 MP Trichromatic 카메라 시스템은 거기 내장되어 있는 고급 툴들 덕분에 이 어려운 작업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합니다. 미디움 포맷 카메라의 또 다른 장점은 유연성을 높여준다는 것입니다 - 고해상도의 이미지는 후보정 작업을 진행할 때에 더 많은 창작의 자유를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

 

 

Blog_Paloma_BTS_03.jpg

 

 

Q. ‘상심, Broken Heart’ 의 촬영 과정과 촬영 셋업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실 수 있을까요?

 

A. “ ‘상심, Broken Heart’ 촬영 셋업의 중심은 XF 100 MP Trichromatic Camera 시스템이었습니다. 1/1600 th의 플래시 싱크가 가능한 리프 셔터 렌즈도 함께하였습니다. Profoto 조명을 사용하였으며, 플래시 듀레이션과 함께 광량의 밸런스를 미세 조정 하였습니다. 조명이 셋업되었을 때, 카메라의 감도 (ISO) 를 높이고 조리개 값을 선택하여 훌륭한 노출 상태를 만들어냈구요.”


 

Blog_Paloma_BTS_02.jpg

 

 

 

“더 좋은 상태의 심도를 기본 이미지에 담기 위해, 저는 포커스 스태킹 (Focus Stack) 기능을 사용하여 예측할 수 없는 요소들을 추가하지 전, 구도의 기반을 다졌습니다. ‘상심, Broken Heart’ 에는 액체 질소로 얼린 장미를 피사체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MIOPS Smart Trigger 셔터 트리거를 이용하여 꽃이 “부서질 때” 를 레이저 센서로 잡아 그 순간을 촬영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레이저를 조정하고 거리를 테스트하며 상황이 일어나는 부분, 임팩트 존 (Impact Zone) 을 찾은 덕분에 정확히 꽃이 땅에 떨어지는 순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Q. 왜 Phase One 카메라를 이 프로젝트 촬영에 사용하였나요?

 

A. “ XF 100 MP Trichromatic 카메라 시스템과 Capture One 프로그램은 제가 좋아하는 느낌의 세련되고 선명하며 밝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만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완벽한 콤비네이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심, Broken Heart’ 같은 경우, 저는 정밀한 움직임을 담기 위해 몇 몇 싱크 문제를 해결했어야만 했는데, 전체적인 결과물은 Phase One 덕분에 제가 예상했던 대로 아주 아름다웠습니다.”



Blog_Paloma_BTS_01.jpg

 

 

Paloma Rincon의 세상에 빠져보세요.

 

Broken Heart 작업 동안 만들어진 훌륭한 사진들을 더 관람해보시고 Paloma Rincon 의 황홀한 작업물들을 그녀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해보세요. 

 

 

 

Paloma-Rincon_avatar_1526900219-120x120.jpg

 

about Paloma Rincon

 

Paloma Rincon은 멕시코 출생으로, 마드리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포토그래퍼입니다. 대형 회사의 커머셜 프로젝트부터 실험적이고 개인적인 프로젝트까지, Paloma의 작업은 세계 도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녀는 사진이 조각, 디자인, 설치, 일러스트레이션과 만나는 교차점에서 비주얼 게임들을 만들어 냅니다. 재미있고 현대적인 미적 접근을 통하여 만들어진 이미지들은 모양, 질감, 재료, 빛과 컬러가 풍부하고 디테일한 그래픽 구도에서 조화를 이루어 함께 공존하는 흥미로운 세계를 보여줍니다. 

 

 

 


PROMOTION

IQ4 무한플랫폼 출시기념 선예약 프로모션
PhaseOne 공식인증 PreOwned 프로모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