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 REVIEW

Review | 컴팩트 렌즈 키트와 세상 탐험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KPYOUR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8-06 10:52 조회194회 댓글0건

본문


Published on July 12 2018

컴팩트 렌즈 키트와 세상 탐험하기  

with Bastiaan Woudt

 

 

Blog_Bastiaan_featured.jpg

 

 

Bastiaan Woudt 는 풍경, 스틸라이프에서 인물 사진까지 매우 넓은 분야의 촬영 작업을 진행하는 작가입니다. 그는 XF 카메라 시스템과 함께 Schneider Kreuznach 80mm f/2.8, 110mm f/2.8, 와 150mm f/3.5 렌즈들을 들고 다니며 전 세계를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저희는 그가 작업 중일때 찾아가 그의 영감, 장비,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적은 수의 렌즈들에 대해 질문하고 얘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Blog_Bastiaan_01.jpg

 

 

| 그 순간만을 위한 알맞은 렌즈들 

 

“상황에 알맞은 렌즈를 사용하는 것은 제 작업에 있어서는 필수적입니다. 포토그래퍼들이 자신만의 시그니쳐 스타일과 워크플로우를 결정하기 시작할때면, 그들은 자신이 작업할 때 제일 좋아하는 초점 거리를 찾기 시작합니다. 많은 경우 초점 거리와 렌즈 선택은 포토그래퍼의 스타일을 정의할 수 있는 큰 역할을 하죠. 저에게 있어 피사체가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풍경, 정물, 인물 모두가 제 작업의 형체를 이루어내기 위해 결합합니다.  

 

“저는 인물 촬영을 사랑하는 사람이고 사람들과 작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저는 제 자신이 인상사진 작가로 분류되는 것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Blog_Bastiaan_02.jpg

 

 

컴팩트한 렌즈 키트와 함께하는 유니크한 표현법 

 

“Schneider Kreuznach 80mm f/2.8 의 초점 거리는 피사체와 제 사이의 거리를 가깝게 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모습이 담겨질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 렌즈가 가장 활용도가 높은 렌즈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풍경사진에 가장 도움되는 초점 거리가 80mm라고 생각합니다. 더 넓은 화각은 야외 촬영을 진행하는 저에게 있어서 그렇게 잘 먹히지 않았습니다. 이미지의 프레이밍을 위해 제가 움직여야 된다는 점이  매우 좋았구요. 제가 너무 멀리 있다 느껴지면 간단하게 가까이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센서의 엄청난 해상도가 여러분들에게 주는 크롭 기회들도 엄청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웹에 포스팅을 할때 말이죠. 초점 거리는 제가 밸런스를 찾는 데 도움을 쥽니다.” 

 

 

Blog_Bastiaan_03.jpg

 

 

“Schneider Kreuznach 110mm f/2.8 렌즈와 Schneider Kreuznach 150mm f/3.5 렌즈는 제가 스튜디오에서 인물 촬영을 하거나 위탁 촬영 시 사용합니다. 저는 이 렌즈들이 주는 미학적인 부분들을 정말 사랑합니다. 이 두 렌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얕은 피사계심도와 미학적인 부분을 이미지에 더하는 방법에서 나옵니다. 촬영 중에 다른 초점거리를 선택해보면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피사체를 바라보는데 종종 도움이 됩니다.” 

 

 

구성의 기술적 요소 밸런스 맞추기 

 

“제 이미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렌즈의 스피드와 심도 입니다. 저는 언제든 조리개 값을 f/2.8 으로 설정하고 사진을 찍습니다. f-stop 을 절대로 높여 본 적도 없구요. 저는 Schneider Kreuznach 렌즈들과 풀 프레임 미디움 포맷 센서들이 초점이 맞지 않는 아웃포커싱 영역을 렌더링하는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Blog_Bastiaan_04.jpg

 

 

“제가 35 mm 포맷보다 미디움 포맷 카메라를 선택한 이유들 중 하나는 심도에서 나오는 미학적인 아름다움이었습니다.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죠.” 

 

 

Blog_Bastiaan_05.jpg

 

 

휴대성과 이미지 퀄리티의 최대화

 

“여행을 다닐 때 장비의 휴대성은 엄청 중요해집니다. 저는 ‘런 앤 건 (Run and Gun)’ 스타일의 포토그래퍼 입니다. 인물 사진은 몇 분이면 촬영하는데, 보통은  촬영 때 시간이 없거나 스튜디오 셋업을 할 정도의 참을성이 없어서 그렇게 진행됩니다.”

 

 

Blog_Bastiaan_06.jpg

 

 

“백팩 하나에 모두 들어갈 수 있는 완성된 시스템을 갖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저는 늘 자연광을 이용하여 촬영하는 사람이라 조명을 따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XF 카메라 시스템을 제외하고 제가 가방에 챙기는 것은 흰색 천과 클램프 뿐입니다. 저는 미니멀리스트적인 접근을 좋아하거든요.” 

 

 

Blog_Bastiaan_07.jpg

 

 

영감 찾기

 

“제가 하는 모든 일들은 제 열정을 기반으로 제 느낌을 채워 아름다운 이미지들을 만드는 일입니다. 영상 중심주의의 미학에서 만 레이 (Man Ray), 어빙 펜 (Irving Penn), 리차드 아베든 (Richard Avedon) 같은 위대한 거장들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많은 포토그래퍼들이 제 작업에 큰 영감이 되죠. 그들의 이미지에는 디지털 시대에서는 더 이상 보이지 않는 작가만의 특정한 느낌과 인상적인 수준의 역동성이 있습니다. 저는 이 역동성과 느낌을 제 촬영물에 반영하기 위해 저만의 유니크한 방법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Blog_Bastiaan_04.jpg

 

 

풀 프레임 미디움 포맷 카메라의 미학적인 아름다움에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렵습니다. 비록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이 카메라의 크기를 보고 겁을 먹을 순 있습니다. Bastiaan 이 찾았던 것처럼 알맞은 콤비네이션의 렌즈를 여러분들의 워크플로우에 맞추어보세요. 미니멀리스트적인 접근법은 노력한 만큼의 가치가 있습니다. Bastiaan 이 사용하고 완성한 키트는 XF 카메라 시스템의 유용함과 세 종류의 중요 렌즈들의 조합입니다. 35 mm 포맷 보단 약간 크지만 훨씬 많은 것을 여러분들께 가져다 줄 겁니다. 

 

 

Blog_Bastiaan_BTS.jpg

 

 

 

 

Bastiaan-Woudt_avatar_1506420097-120x120.jpg

by Bastiaan Woudt

 

Bastiaan Woudt 는 Phase One XF 카메라 시스템과 Schneider Kreuznach 80mm, 28mm, 110mm, 150mm 를 이용하여 촬영을 합니다. 그의 가장 최근 프로젝트, “카라완, Karawan” 은 2017 년 3 월 30 일 오픈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모로코에서 촬영되었으며 책과 쇼, 다큐멘터리로 런칭되었습니다.

 

 


PROMOTION

IQ 150MP XF Kit PROMOTION
KPYOURS 공식인증 프리미엄 중고디지털백 PROMOTIO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