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 REVIEW

Camera | [ALPA]WHEN EVEN INSECTS BECOME HUGE: MACRO PHOTOGRAPHY WITH ALPA

페이지 정보

작성자 KPYOUR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8-04 10:50 조회381회 댓글0건

본문

 

WHEN EVEN INSECTS BECOME HUGE:
MACRO PHOTOGRAPHY WITH ALPA


2017. 07 – ALPA는 마크로 사진에서 지금까지의 결과물을 뛰어넘는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Rodenstock/ALPA Macro Switar 105mm 전용 렌즈(플로팅 구성요소 포함)는 곤충 털의 가장 작은 부분까지도 잡아내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렌즈는 이제 생산에 들어갔고, 알파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포토그래퍼 Bernhard Schurian은 베를린에 있는 박물관 für Naturkunde에서 Rodenstock/ALPA Macro Switar와 ALPA 12FPS로 광범위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콜렉션의 대량 디지털화 작업과 함께 흥미롭고 화려한 동물들을 촬영했습니다. 그들의 복잡한 디테일을 기록(문서화)하기 위하여, 마크로 촬영을 위한 장비와 최적의 워크플로우가 필요했습니다.

1.0 마이크로미터 수준의 정밀도


전통적인 카메라 시스템으로 마크로 촬영을 할 때는 해상도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중요한 디테일들을 원하는 퀄리티에서 쉽게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알파의 기술자문인 Ralph Rosenbauer은 이러한 한계를 넘어서는 특별한 셋업을 개발했고 아주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셋업에서 요구되는 조건들은 기존에 알려진 기준들을 이미 넘어섰습니다:

· 일단 카메라는 최고의 정밀도와 함께 움직일 수 있어야 했습니다. 아주 작은 충격도 결과에 영향을 줄 것이었습니다. 알파는 이 문제를 모터로 작동하는 캐리지(carriage)를 통해 해결했습니다. 이 캐리지는 대개 광학실험과 광레이저를 위해 사용되고, 0.1 마이크로미터 만큼씩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0.1 마이크로미터는 0.0001 밀리미터입니다. 비교를 위하여, 사람 모발은 0.02 ~ 0.08 밀리미터정도가 됩니다. 알파는 이 캐리지를 전문적으로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습니다.

· 아울러, 렌즈는 곤충의 미세한 구조를 분석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가장 강력한 마크로 렌즈들조차도 조건부에서만 이 요건을 만족시켰습니다. 반면 Rodenstock / ALPA Macro Switar 105mm는 조리개에서도 최적의 해상도를 제공하고, 그것의 “플로팅 구성요소(floating element)”를 통하여 여러 이미지 스케일에 완벽하게 적응합니다. 이 렌즈의 비교적 긴 초점거리는 편안한 작업 거리를 허용하고, 그에 따른 조명 셋업을 용이하게 합니다.

· 셔터의 트리거링은 또 하나의 중요한 도전이었습니다. 흔들림(진동)은 각 이미지 사이에서 정렬 오류(misalignment)를 가져왔기 때문입니다.

· 많은 종의 곤충 껍데기는 마크로 이미지에서 극단의 콘트라스트를 가집니다. - 특히 검정색 표면이 밝은 색 털, 짧고 뻣뻣한 털 또는 각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부분들과 번갈아 나올 때 극단의 콘트라스트를 가집니다.

· 곤충들을 사진으로 기록(문서화)하기 위해서는 1000장 이상의 개별 샷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많은 양의 데이터를 컴퓨터 한대로 처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따라서 몇 대의 컴퓨터가 동시에 사용되었는데, 제어를 위해 윈도우 태블릿을, 이미지를 촬영하기 위해 캡처원이 설치된 랩탑을 사용했습니다.


위에 언급한 디자인과 Rodenstock / ALPA Macro Switar 105mm 렌즈와 함께, 다양한 디지털백들이 사용되었는데, IQ3 100MP에서 최고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는 ALPA 12 FPS를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전자제어가 가능한 슬릿 셔터(slip shutter)를 채용하고 백플립 미러(back-flip mirror)를 사용하지 않아 진동 없는 릴리즈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런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는 카메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모티프들을 최적화해야 했습니다. 먼지, 보풀, 준비과정의 침을 제거했고, 추가 프로세싱을 위한 데이터를 준비했습니다. 마지막 결과에서 이전에는 우리 육안으로 절대 보지 못했던 곤충들을 보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선명한 샤프니스, 디테일과 컬러의 이미지


깊은 인상을 받은 스미스소니언의 전문가들


ALPA의 셋업, Bernhard Schurian의 작업과 사진들은 전문가 집단에게 이미 선보여졌고, 확신할 만한 솔루션임을 증명했습니다. 6월 말 Bernhard Schurian은 미국 워싱턴에 있는 스미스소니언 자연사 박물관(Smithsonian Natural History Museum)에서 강연을 했습니다. 이 박물관에는 세계 최대의 곤충 콜렉션이 보관되어 있는데 약 3,500만개의 표본들이 있습니다. “스미스소니언의 청중들은 주로 포토그래퍼와 IT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Schurian의 말입니다. “강연 중에 나온 수 많은 질문들이 이 솔루션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보여줍니다.”

약간은 다른 관점에서 이 프로젝트를 볼 수 있는 또 다른 기회가 7월 21일부터 9월 9일까지 베를린에서 있습니다. Bernhard Schurian은 이 기간 동안 "The Beauty of the Formula"라는 전시회를 통해 아티스트로써 소개될 것입니다. - Alte Schule Gallery in the Cultural Center Adlershof For the Museum of Natural History. 작품 중 몇 몇은 1.5 x 2미터 크기의 대형 포맷으로 전시되어, 사람들이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세계에 좀 더 다가갈 수 있게 만들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와 모듈식 알파 시스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팔로우하시거나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Link

Rodenstock / ALPA Macro Switar 5.6/105 mm
ALPA 12 FPS
Museum für Naturkunde Berlin
Galerie Alte Schule, Adlershof Berli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